고객참여 기회 및 고객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채널구축을 통한 고객중심 조직문화 정착
외부고객만족도 90점 이상 달성
전년도 내부고객만족도 미흡사항 개선
추진전략 | 추진과제 | 세부추진과제 | 1단계(~2020) 고객만족 기반구축 |
2단계(2021-2023) 고객만족 내실화 |
3단계(2024-2025) 고객감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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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견수렴 채널구축을 통한 고객만족 환경조성 |
• 외부고객의 경영참여 강화 | - 고객과의 정기적 비대면/대면 간담회 개최 - 고객별 소통전략 차별화 - 언어별 소통채널의 역할 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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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만족 모니터링 실시 | - 체계적인 VOC 수집·관리 및 피드백 도구 개발 - 부서별 VOC 처리과정 모니터링 강화 - 고객불만 수렴 및 예방 프로세스 정비 - 내부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전략마련 | ||||
고객지향 고품질 콘텐츠 서비스 제공 기반 강화 |
• VOC 채널 강화 | - SNS 등 스마트매체를 통한 VOC 채널 강화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 개발 | |||
• 고객지향적 자원관리 | - 재단내규 점검을 통한 고객서비스 기준 재정비 - 웹사이트 공시자료의 구체화 및 최신화 - 편리하고 빠른 IT 인프라 구축 | ||||
전사적 CS 경영 체계의 전문화를 통한 직원 역량강화 |
• CS 역량 전문화 | - 전직원 대상 정기적 CS 집합교육 제공 - 고객접점 직원 CS 상시교육 활성화 - CS 우수기관 벤치마킹 - CS 환경개선을 통한 고객만족 인력육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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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적 가치에 기반을 둔 CS 활동 | - 지역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외부고객만족 제고 -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 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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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 평가 및 보상체계 정비 |
- CS 평가 및 환류체계 구축 - CS 기반 보상체계 구축 |
우리는 고객에게 감동과 만족을 드리고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공기관이 되고자 다음 사항들을 BFIC의 고객만족을 위한 헌장으로 선언 발표합니다.
(재) 부산국제교류재단 임직원 일동
고객유형 | 분류기준 |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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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고객 | BFIC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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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고객 | 부산시 정책 및 전략개발과 연계된 시 또는 산하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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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고객 | 전략·연구개발 및 업무추진 시 협력이 필요한 유관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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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민원신청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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