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강국인 한국에서는 초고속 인터넷이 빠르게 확산되어 일반 가정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초고속 인터넷을 신청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업체 3곳으로 KT 메가패스, LG 파워콤, SK브로드밴드가 있다. 가입상담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각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서비스 신청을 하면 설치 요원이 고객의 신청 장소를 방문해 설치 작업을 한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유선인터넷은 유선장비, 무선인터넷은 유선장비와 무선장비가 필요하다. 초기 설치비용은 3만원이고, 한달 서비스 사용료는 보통 25,500원~3만원(VAT 제외) 선이지만 회사에 따라 선택한 상품에 따라 사용료에는 차이가 있다. 보통 1년, 2년, 3년 약정으로 계약을 하고 그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는 할인되는데, 계약 기간 이내에 해지 또는 계약기간 단축시에는 그동안 받은 할인 요금을 반환해야 한다. 이때 유선장비(모뎀) 임대료와 무선장비(AP) 임대료는 별도로 내야 한다.
인터넷의 종류와 전화번호
종류
전화
종류
전화
메가패스(KT)
국번없이 100
LG 파워콤
1644-7000
SK브로드밴드
국번없이 106
드림라인
1566-1212
LG데이콤 보라넷
1544-0001
인터넷 카페(PC방)
부산 시내 곳곳, 작은 동네에서도 ‘PC 게임방’이나 ‘인터넷 카페’ 같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소위 ‘피시방’이라고 불리는 이런 곳의 이름에는 ‘사이버’, ‘넷’, ‘인터넷 플라자’ 같은 단어가 들어가 있다. 인터넷을 이용해서 이메일을 보내거나 웹서핑, 문서작성, 출력 등을 해야 할 때는 당신이 사는 동네의 가까운 피시방에 가면 된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료는 시간당 1,000원 에서 1,500원인데 회원권을 사거나 야간에 가면 좀 더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