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유라시아 도시외교단 : 부산 페스타 in 두바이 (9.29)
- 작성일 2024-11-19 | 조회수 55
-
2024 유라시아 도시외교단 : 부산 페스타 in 두바이 (9.29)
두바이 현지 시각으로 9월 29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두바이시 페스티벌 시티몰 야외광장에서 열린 ‘부산 페스타 in 두바이’가 현지 2,0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자매도시 두바이와 문화·경제 교류를 강화하고 부산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의 웅장한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하여 태권도 시범, 민속놀이, K-POP 커버 댄스, 랜덤 플레이 댄스, K-Quiz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공연 무대뿐 아니라 부산 소개, 부산 비즈, 부산 엽서 붓글씨 등 부산 홍보 부스 또한 함께 운영되어 두바이 시민들에게 더욱 가깝고 친밀한 부산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개막식에서는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과 정채숙 시의원을 비롯하여 두바이시 관계자, 주두바이 대한민국 총영사관 관계자, 코트라(KOTRA) 두바이 무역관 관계자 등 많은 분들께서 참석으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이번 부산 페스타 in 두바이는 부산과 두바이의 협력 강화뿐만 아니라, 부산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도시 외교의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으며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은 부산을 홍보하고 자매·우호협력 도시와의 지속적인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