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유라시아 도시외교단 : 부산 홍보 활동
- 작성일 2024-11-19 | 조회수 32
-
2024 유라시아 도시외교단 : 부산 홍보 활동
유라시아 도시외교단의 사명인 부산 홍보 및 글로벌허브도시 브랜드 제고를 위해 2024 유라시아 도시외교단은 민간 홍보활동, 기관 연계 홍보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부산 지역 대학생들로 구성된 청년외교팀의 홍보활동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시작하여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사마르칸트, UAE 두바이를 거쳐 총 5차례 진행되었습니다. 카자흐스탄 알마티 한국교육원에서 약 300명 이상,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한국교육원, 샤르크율두즈 극장에서 각각 약 300명, 500명 이상, 사마르칸트의 음악 드라마극장에서 약 300명 이상, 마지막으로 UAE 두바이 페스티벌 시티몰에서 무려 2,000여 명의 현지인들 대상으로 부산을 알리고 돌아왔습니다.
[부산 홍보활동 - 부산 체험 부스]
□ 부산 홍보
부산의 상징, 지역 이름의 유래, 부산의 관광지 등을 소개하고 그와 관련된 부산 퀴즈를 진행하는 부스를 운영하여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부산에 대한 흥미를 끌어냄과 동시에 부산 브랜드 제고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부산의 유명한 관광지의 사진이 담긴 배너를 준비하여 포토존을 구성하여 부산의 매력을 홍보하였습니다.
□ 붓글씨 엽서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손꼽히는 감천문화마을, 해운대 바닷가뿐 아니라 장림포구, 송정 해수욕장 등 다양한 부산의 매력적인 장소를 담은 엽서에 응원 문구, 체험 참가자들의 이름을 한글로 음차하여 붓글씨로 적어주는 체험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 헤나 타투
태극 문양, 부산 상징 등을 체험 참가자들의 팔에 그려주며 부산의 상징을 알리고 헤나 타투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자 개개인들과 깊은 교류를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 부산 비즈
BUSAN, 물고기 모양 등 부산의 영문 이름을 각인시키고 지역 특징성을 부각할 수 있는 키링, 팔찌 등을 직접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의 이름 이니셜과 부산을 조합하기도 하며 다양한 형태로 부산에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 태권도 버스킹 및 체험
부산 청년의 저력을 널리 알린 동아대학교 태권도시범단의 파워풀한 퍼포먼스는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퍼포먼스 이후에는 직접 도복을 입어보고 태권도 시범 자세를 잡아보는 도복 체험, 주먹 지르기로 촛불을 끄는 체험, 조립식 송판 격파 체험 등 현지인들에게 태권도의 다양한 매력과 부산 유학 등을 홍보하고 돌아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