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

뒤로가기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한중 기업인 비즈니스 한마당 개최>
작성일 2022-08-30 | 조회수 1992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한중 기업인 비즈니스 한마당 개최>




지난 23일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한중 기업인 비즈니스 한마당'이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번 행사는 한중 교류 30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양국의 지속가능한 협력 방안을 발굴하고 미래 30년을 위한 신경제 협력체제를 구축하자는 취지로 개최되었으며,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 중국 칭다오시가 주최하고 부산차이나비즈니스포럼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부산국제금융진흥원이 주관하였습니다.



행사에는 부산과 중국 산둥지역의 우수강소기업, 청년창업기업 투자사 등 10여 곳이 참여한 우수강소기업 설명회, 청년창업기업 설명회 등이 열렸습니다.

우수강소기업 설명회에는 부산의 친환경 설비 전문기업인 파나시아와 금양이 참여해 핵심 제품과 한중협력 방안을 소개했으며 이어 중국 산둥사이케사이시수소에너지유한공사, 칭다오콤프레스에너지기술유한공사, 칭다오대동전자유한공사 등이 참여해 수소, 수소충전기 압축기, 수소 연구개발 등에 관해 설명하였습니다.




청년창업기업 설명회와 체험전시코너에는 부산의 몬스타㈜, ㈜코어무브먼트, 스펙스 엔팩에스엔지, 퍼플오션인터내셔널㈜, ㈜엘큐어, 지엠플랜트 등이 참여했습니다. 이외에도 BNK부산은행, 기술보증기금, 한국예탁결재원 등 창업 지원 기관의 지방정부 맞춤식 투자유치 설명회, 벤처 투자 지원 금융설명회 등도 진행되었습니다.


본 행사를 통해 지난 30년 간의 한중 경제교류의 성과를 공유하고, 아울러 지역 기업이 중국시장 진출, 투자유치, 투자처 발굴 등 중국 기업과의 비즈니스를 확대해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