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

뒤로가기
주한 탄자니아 대사 재단 방문(5.2)
작성일 2022-05-04 | 조회수 1866



지난 5월 2일(월) 주한 탄자니아  Togolani Edriss MAVURA(토골라니 에드리스 마부라) 대사님께서 부산국제교류재단(이하 재단)을 방문하셨습니다.

정종필 사무총장님은 지난 탄자니아 외교부 장관님과의 부산 방문 이후 부산 재방문에 대해 환대하며, 재단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그간 재단이 추진해온 영상·영화 분야 ODA 사업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더불어, 올해 재단에서 추진되는 '부산 국제개발협력 컨설팅 사업'과 관련하여, 탄자니아 영화·영상 분야를 세부분야로 선정하여 추진하는만큼 적합한 연수생이 선발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한다는 말씀을 전하며, 부산시 주요 현안인 2030 월드엑스포 유치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대사님께서는 부산은 굉장히 인상적인 도시라는 말씀을 시작으로, 경제, 영화영상, 커피산업, 4차 산업혁명 등의 분야와 관련하여 부산과 함께 협력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해주셨습니다. 더불어, 재단에서 추진 예정인 사업에 대해 공감하며 장기적 관점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에 대한 기대감을 표해주셨습니다.





면담 이후, 대사님을 모시고 부산 부산영상위원회, 영상후반작업시설,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 등을 방문하여, 부산-탄자니아간 영화영상 분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부산영상위원회 김인수 운영위원장님께서는 이번 만남이 초석이 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탄자니아와 협력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의견을 전해 주셨습니다.

향후,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부산 국제개발협력 컨설팅 사업'을 통해 영화·영상을 매개로 한 탄자니아의 도시 비전계획 함께 수립해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 재단과 탄자니아와의 다양한 협력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