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동네 커뮤니티 - PERPIKA 편 (2)
- 작성일 2020-09-11 | 조회수 5219
-
안녕하세요 세계시민협력팀입니다!!
지난 번에 인도네시아 유학생 커뮤니티인 PERPIKA를 인터뷰한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지금부터는 PERPIKA의 다양한 활동들, 인도네시아 음식점 추천, 졸업 후 진로 등을 이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Q5. ‘Perpika 3’에 대해서도 소개해주세요
A. Perpika는 재한인도네시아유학생 모임입니다.
2002년 처음 설립되었고 규모가 커지다보니 지역별로 나뉘게 되었습니다.
Perpika1, 2, 3으로 나뉘는데 Perpika1은 서울/경기권, Perpika2는 광주/전라권, Perpika3는 부산/경상권입니다.
저는 Perpika3에 속해 있으며 부산, 울산, 대구, 구미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인원은 850명 정도 됩니다.
Q6. 유학생들은 고향 음식이 그리울 때 어떻게 하나요?
A. 고향을 떠나 생활하다보면 고향음식이 그리울 때가 있어요.
박소, 사떼, 나시고렝, 미고렝 같은 음식들? 직접 요리를 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요즘에는 인도네시아 식당이 많이 생겨서 어렵지 않게 고향 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곳은 ‘RINDU KAMPOENG’과 ‘Bakso Bejo Korea’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먹는 음식과 거의 비슷하다고 느껴져요.
Q7. 유학생들은 졸업 후 진로가 어떻게 되나요?
A. 졸업 후 진로는 다양해요. 대학교를 졸업하고 인도네시아로 돌아가는 학생들도 있고 한국에서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취업하는 친구들도 있어요.
그리고 제 3국으로 가는 학생들도 있구요. 말레이시아, 필리핀, 뉴질랜드 등으로 가는 학생들도 봤어요.
한국에서 취업한 학생들은 무역회사, 호텔, 통번역 업무, 인도네시아어 강의 등을 하고 있습니다.
Q8.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난 소감, 느낀 점이 있을까요?
A. 사실 처음에는 제가 개최하는 행사들이 순조롭게 진행될지, 구성원들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지 등 많은 걱정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활동들을 무사히 끝내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Q9. 커뮤니티의 향후 목표 혹은 계획은 무엇인가요?
A. Perpika3는 매년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봄과 가을 두 차례 모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신입생들에게 커뮤니티와 지역명소, 전통춤 등을 소개해줍니다. 그리고 등산을 하거나 배틀그라운드, 리그 오브 레전드 등 다양한 게임을 이용한 이벤트를 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유학생들이 모여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음식을 체험해보거나 게임대회를 개최하고, 지역의 명소들을 탐방하는 등의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